-
구글 픽셀버즈2 출시 - 디자인/가격/출시정보 완벽정리 : Google Pixel buds 2 arrive in the USIT 2020. 4. 28. 07:29728x90반응형
구글이 픽셀 버즈2를 $179에 출시했다. 그것도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한편으론 익숙한 외관
외형은 갤럭시 버즈와 유사한 버튼모양이며 잘 보이지 않지만 G로 대문자가 새겨져 있어 구글의 그것임을 누가봐도 알 수가 있다. 그리고 기존에는 없던 실리콘 날개를 추가해 착용시 고정이 더 잘될 수 있도록 배려는 덤.
터치 컨트롤 + 스와이프
동작 자체는 심플하다. 갤럭시 버즈와 유사하게 터치로 컨트롤이 지원되서 한번 탭하면 재생 혹은 일시정지, 두번 탭하면 트랙을 건너뛰거나 통화를 종료한다고 한다. 재미있는 건 스와이프로 볼륨 컨트롤을 한다는 점이다. 앞/뒤로 스와이프하면 볼륨 컨트롤이 된다고 하는데 어느정도의 정확도를 가질지는 실제 만져보기 전엔 짐작만 가능한 부분.
심플.이즈.베스트
케이스를 보자. 흰색의 계란 형태의 케이스는 상단부가 플립형태로 열리고 열리는 곳은 검은색으로 표시해둬 외관은 군더더기가 없이 깔끔하다. 하단은 USB-C포트로 충전 가능하며 여타 제조사들과 마찬가지로 무선충전 또한 가능하다.
탄탄한 기본기 + 구글만의 필살기
일단 스마트폰의 한번이라도 페어링 된 이후라면 케이스 오픈과 동시에 자동으로 페어링 되고 안드로이드6.0 이상의 기기에서 대화상자와 함께 픽셀버즈2의 상태가 팝업으로 표시된다. 이 부분은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 또한 다 지원하는 부분으로 특별함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최근 에어팟2 프로에서 지원하는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아쉽다고? 너무 아쉬워 마시라. 픽셀버즈2는 AI기술이 많이 들어갔는데 그 중엔 주변소음여부에 따라서 볼륨을 알아서 조절해주는 기능도 있다고 하니, 에어팟 ANC 기능이 없더라도 조금은 위안이 된다.게다가 통화품질을 올리기 위해 2개의 마이크를 넣어 통화시엔 주변소음을 억제한다고 한다. 그래서 통화를 하는 상대방이 내 목소리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하는 세심함도 챙겼다.
OK google, 날씨어때?
추가로 최근 구글에서 힘을 주고 있는 OK google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개인적으로 애플의 시리나 삼성의 빅스비보다는 구글의 음성 인식률이 더 뛰어난 것 같아 반가운 부분.
또 구글 어시스턴트는 외국어를 자동으로 번역까지 해준다. 구글의 번역기능은 말 하면 입아픈건 다 아시겠지.한국 출시는?
미국에서 오늘 출시되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미국에서 $179에 출시된 걸 감안하면 한국은 20만원 초, 중반대의 가격으로 예상되 에어팟의 아성을 무너뜨리기엔 조금 역부족이 아닌가 싶다. 하지만 시장의 다양성에서 볼 때 소비자의 선택이 넓어진 것은 환영 할만한 부분이다. 또한 구글만의 생태계 확장을 위한 서비스가 추가된다면 그것도 더할나위없이 좋지 않을까.
공감 및 구독을 누르시면 새로운 게임 및 IT 소식을 가장 빠르고 손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감 및 구독은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728x90반응형'IT'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