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FC몰 여의도 애플스토어 2호점 개점! 가로수길과 뭐가 다를까APPLE 2021. 2. 25. 08:13728x90반응형
애플스토어 IFC몰 여의도점 직접 가보다
애플의 두 번째 애플스토어가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문을 연다. 2018년 서울 가로수길에 첫 매장을 연 지 3년 만. 애플은 여의도가 정치·경제·방송의 중심지라는 점을 고려해 두 번째 매장지로 낙점했다.
애플은 LG전자 스마트폰 사업부가 철수할 경우 삼성전자와 양대 단말기 제조사 자리를 꿰차는 만큼, 애플 여의도점을 기점으로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애플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국내 미디어를 초청한 가운데 프리뷰 행사를 진행했다. 애플 두 번째 매장은 IFC몰 지하 1층에 들어서며, 본 개장일은 26일~!
애플 스토어는 제품 판매와 사후 지원 등을 제공하는 장소로, 소비자 서비스의 중요 축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애플은 여의도 애플스토어 개점에 대해 애플 여의도는 한국 정치와 경제, 방송의 중심지인 여의도 IFC몰에 위치한다며 애플 브랜드를 한국에서 성장시켜 나가는 여정에 있어 중요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했단다.애플스토어 1호점 가로수길과 비슷
미리 둘러본 애플 여의도는 1호 매장인 가로수길 매장과 유사했다. 매장 입구에 통창을 배치해 내부가 잘 보이도록 했으며, 흰색 빛 공간 특성상 밝은 분위기가 느껴졌다. 내부 공간에는 중간중간 우드 색 테이블을 배치했다. 테이블에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 워치, 맥북 등 주요 제품이 전시됐다.
매장 입구 중앙에는 애플이 최근 선보인 한정판 애플워치6 시리즈가 작품처럼 배치됐다. 해당 제품은 애플 워치 블랙 유니티 컬렉션이다. 애플이 ‘흑인 역사의 달’인 2월을 기념해 내놓은 제품이다.
아울러 애플스토어의 로고와 디자인은 위치와 문화가 반영된 특색있는 디자인이 적용된다. 가령 애플 파크 비지터 센터의 애플스토어는 외벽이 없는 완전히 투명한 디자인을 갖췄고 영국 버밍엄 스토어는 수백 년 된 석조 건물에 그대로 들어섰다.
입구에 들어섰을 때 바로보이는 중앙 전면에는 가로수길 매장에서 볼 수 있었던 미디어월이 크게 설치돼 있었다. 미디어월에는 애플 여의도를 상징하는 맞춤 로고가 띄워져 있었다. 석윤이 디자이너가 만든 작품으로, 여의도 고층 빌딩을 상징화한 로고다.
애플스토어의 로고와 디자인은 위치와 문화가 반영된 특색 있는 디자인이 적용된다. 애플스토어 교토점은 일본의 전통 창호를 닮은 형태로 돼 있는 식이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애플스토어 여의도점의 경우, 석윤이 디자이너가 여의도의 고층빌딩에서 영감을 받아 섬의 변화와 문화적 특징을 녹인 로고가 적용되며, 전면에 두꺼운 통유리가 적용돼 밝고 개방적인 형태로 되어있다.
애플 여의도 IFC몰 2호점 역시 깔끔하네
애플은 여의도 매장 개점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인력이 두 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애플 여의도 매장에는 직원이 117명이나 된다.
애플은 여의도 매장에서 소비자 교육 지원에 힘쓴다. 교육 세션인 투데이 앳 애플을 진행해 소비자가 애플 기기를 매장에서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의도 근처를 산책하며 풍경을 애플 기기로 찍어볼 수 있도록 돕는 체험 세션도 운영한다. 매장에서 전문가와 공동 개발해 결과물을 가져가는 연구소 세션 등도 진행한다.
기업 지원도 확대한다. 가로수길 매장처럼 다수 분야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여의도 매장에서 제공한다고 한다.
애플은 가로수길 개장 후 현재까지 수백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가로수길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주요 애플 스토어 중에서도 인기 있는 지점에 속한다는 이야기. 여기에 애플 여의도가 추가됨으로써 한국 시장에서의 애플 영향력 확대 전략이 탄력을 받을 수 있을까?
모바일 업계 역시 애플이 여의도 매장을 기점으로 한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내다본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요 경쟁자였던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철수할 경우 삼성전자와 양강 구도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애플은 여의도 매장을 기점으로 추가 매장을 선보이는 데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모바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서울 명동과 부산 해운대 등에 3, 4호 애플 스토어를 열 전망이라고 한다.
그럼 정식 개장일은 언제일까? 애플 여의도는 26일 오전 10시에 정식 개장한다. 소비자 관심이 몰릴 수 있는 만큼 이날은 예약을 해야 방문이 가능하니 방문 계획이 있다면 꼭 참고하길.
728x90반응형'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맥 프로 라인업 단종, 굿바이 아이맥 프로 (0) 2021.03.09 2021 아이패드 프로 미니가 나온다는 루머의 진실 (0) 2021.03.05 아이폰 사용 꿀팁! iOS 14 확대기 기능 활용 방법 (0) 2021.02.10 애플 VR 헤드셋이 곧 출시한다,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탑재 (0) 2021.02.08 아이폰 11 이후 아이폰 유저들은 꼭 봐야하는 UWB 기능 100% 활용법 (이건 몰랐지?) (0) 2021.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