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쿠페형 X시리즈는 짝수로 시작한다는걸 알고있니?
    CAR 2022. 8. 17. 22:45
    728x90
    반응형

     

    BMW는 어느 누구보다도 SAV에 진심인 브랜드입니다. X시리즈에 숫자 1부터 7까지 빼곡히 채워 탄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을 만큼 말이죠. 물론, 알고 계시는 것처럼 X시리즈는 단순히 차 크기에 따라 급을 나눈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자동차로써 저마다 독특한 매력을 품고 있습니다. 그럼 X시리즈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요?

     

     

    X시리즈는 홀수 라인업인 THE X1, X3, X5, X7과 짝수 라인업인 THE X2, X4, X6가 서로 지향하는 바가 명확하게 다릅니다. 홀수 라인업은 넉넉한 공간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춰 가족 중심의 패밀리카로 사랑받습니다. 반면, 짝수 라인업은 젊고 역동적인 성격을 강조한 자동차로 BMW에서는 이를 SAC(Sport Activity Coupe), , 쿠페형 SAV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중 오늘 주목할 모델은 X시리즈의 짝수 라인업인 THE X2, X4, X6입니다.

     

     

    X시리즈 짝수 라인업은 숫자가 하나 작은 홀수 X시리즈 모델에 기반하며, 주행 역동성이 돋보이는 차별화된 요소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먼저, 외관에서 드러나는 짝수 라인업의 가장 큰 특징은 쿠페형 디자인입니다. 자칫 투박해 보일 수 있는 루프 라인을 스타일리시하게 다듬은 것이 가장 큰 매력이죠.

     

     

    여기에 아웃사이드 쿼터 패널을 과감하게 부풀린 디자인이 마초적이면서도 강력한 고성능의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번호판 위치를 리어 범퍼로 옮겨 테일게이트를 깨끗한 면으로 다듬었습니다. 전통 쿠페의 이미지를 재현하는 장치로써 말이죠. 그리고 이런 디자인 특징은 THE X2, X4, X6에서 모두 공통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당돌한 소형 크로스오버, THE X2

     

    THE X2BMW에서 가장 작은 쿠페형 크로스오버입니다. X시리즈 짝수 라인업의 엔트리 모델이지만,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들을 빠짐없이 담고 있습니다. 먼저, 외관에서는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바디 색상의 사이드 스커트와 리어 스포일러 등을 적용해 날 선 느낌을 극대화했습니다. 실내에서도 고성능 브랜드 M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직물 및 알칸타라를 조합한 M 스포츠 시트, M 가죽 스티어링 휠,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등이 조합됩니다. 해당 옵션은 M 스포츠 패키지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THE X1 대비 85mm 짧은 전장, 75mm 낮은 루프라인 등이 빚은 저돌적인 보디 디자인도 THE X2 만의 특징입니다. 또한 BMW 모델 중 유일하게 C필러에 부착된 엠블럼이 눈에 띄는데요. 이는 1970년대 등장한 BMW CS 시리즈에 대한 오마주이자 전설적인 3.0 CSL 쿠페를 떠오르게 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운전의 즐거움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20228월 현재 국내에 판매되는 THE X2xDrive20 i, M35i 두 가지입니다. 2.0L 4기 통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을 바탕으로 BMW X2 xDrive20i는 최고 출력 192마력, BMW X2 M35i는 최고 출력 306마력을 발휘해 경쾌한 주행 성능도 확보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누리는 쿠페형 SAV, THE X4

     

    THE X4는 지난 20141세대 모델이 처음 소개된 이후로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로 자리매김한 모델입니다. 현행 2세대 모델은 더욱 향상된 주행 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해당 세그먼트를 리드하고 있죠. 이런 저력은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THE X4의 독보적인 매력은 온 가족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쿠페 스타일의 중형 SAV라는 점입니다. 멋진 스타일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빠지지 않기 때문이죠.

     

     

    THE X4의 외관은 균형 잡힌 측면 비율이 가장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특히 루프라인과 윈도 라인의 각도를 각각 미세하게 조정한 덕분에 늘씬한 보디가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여기에 도어 손잡이부터 후미등까지 이어지는 숄더 라인은 다이내믹한 후면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특히, 1세대 THE X4 대비, 휠베이스가 55mm 늘어나면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이 넉넉해졌습니다. 여기에 40:20:40 분할 접이식 시트, 기본 525리터에서 최대 1,430리터까지 확장 가능한 넓은 적재공간 등이 편안하고 쾌적한 이동의 경험을 극대화합니다.

     

     

    THE X4가 날렵하게 보이기만 하는 쿠페형 SAV는 결코 아닙니다. 향상된 새시 기술과 경량화 기술을 통해 THE X3보다도 낮은 무게중심으로 민첩성이 크게 향상됐습니다. 또한 M 스포츠 서스펜션과 퍼포먼스 컨트롤, 가변 스포츠 스티어링이 기본 적용되며,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M 스포츠 브레이크와 전자 제어 댐퍼가 적용된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선택 사양으로 마련했습니다.

     

     

    THE X4는 또한 가솔린 2, 디젤 1종 등 총 3개 모델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4기 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BMW X4 xDrive20 d모델은 최고 출력 190마력, 4기 통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BMW X4 xDrive20i는 최고 출력 184마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THE X4를 대표하는 M 퍼포먼스 모델인 BMW X4 M40i는 직렬6기 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387마력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압도적인 존재감의 쿠페형 SAV, THE X6

     

    오늘날 X시리즈 짝수 라인업을 소개할 수 있는 것도 모두 THE X6의 성공 덕분입니다. 지난 2008년에 프리미엄 쿠페형 SAV를 처음 개척한 역사적인 모델이기 때문이죠. 쿠페의 역동성과 다재다능한 SAV의 장점을 결합한 THE X6X시리즈 짝수 라인업을 대표하는 모델로 SAV 시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렬한 디자인부터 첨단 파워트레인에 이르기까지 무엇 하나 최고가 아닌 것이 없습니다. 뛰어난 새시 기술로 스포티하면서도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고성능 BMW의 특징도 그대로입니다.

     

     

    쿠페형 스타일로 실내 공간에서 손해를 보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THE X6만큼은 이런 선입견에서 자유롭습니다. THE X4와 마찬가지로 루프라인과 윈도 라인의 각도를 최적화해 스타일은 유지하면서도 2열 헤드룸과 적재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덕분에 기본 580리터에서 최대 1,525리터까지 확장 가능한 넓은 적재공간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네 바퀴에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돼 다양한 주행환경에서도 뛰어난 적응력을 갖췄습니다. 지상고를 최대 80mm까지 조절 가능해 험로에서는 최저지상고를 높여 쉽게 탈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속 주행 시에는 차체를 낮춰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죠. 공기 위에 떠가는 특유의 승차감과 돌덩이처럼 단단한 감쇠력까지 연출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의 능력을 바탕으로 주행 시 안락함과 역동성도 모두 뛰어납니다.

     

     

    플래그십 SAC에 걸맞은 강력한 엔진과 파워트레인으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BMW M 퍼포먼스 모델인 BMW X6 M50i xDrive의 경우 최고 출력 530마력, 최대 토크 76.5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3초 만에 도달합니다. 큰 덩치와 무거운 차체 무게를 이겨내기 위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시스템 등을 적용해 코너 주행 시 차체가 기울어지는 롤(Roll)을 줄였으며, 높은 수준의 조향 민첩성도 확보했습니다. 큰 차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뛰어난 새시 기술로 그 단점은 최소화한 쿠페형 SAV라고 할 수 있죠.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전자잉크를 적용한 BMW, 차 색깔이 실시간으로 바뀐다

    어머 이건 사야 해 이제 차를 살 때 무슨 색을 고를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오는 걸까요? BMW가 자동차의 도장색이 자유자재로 변하는 모델을 선보입니다. BMW의 iX 플로우(Flow)는 이번 CES 2

    remembertitan-it.tistory.com

     

    [시승리뷰] BMW x4 M40i 블랙, 하 ~ 내차하고싶다

    내차 하고 싶은 차, BMW X4 M40i BMW에서 중형SUV X4의 고성능 버전인 M40i 모델은 얼굴과 스타일을 담당한다. BMW 아이덴티티 때문에 "다 비슷하게 생겼다"라고 말하는 이들도 X4 M40i만은 완전히 다른 디

    remembertitan-it.tistory.com

     

    2021 뉴 BMW 4시리즈(BMW 4 series 2021) 시승기 : 간지폭발

    BMW 4 Series 2021 시승해보다 화끈한 변화에는 세간의 비판이 따르기 마련. ‘잘하고 있는데 굳이 왜 바꾸냐'는 식이다. BMW 신형 4 시리즈 역시 이런 흐름을 피하진 못했다. 특히 신형 4 시리즈의 잔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