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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차세대 전기차, E-tron을 소개합니다.CAR 2020. 12. 16. 11:24728x90반응형
※ 번역 글로 문맥이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니 참고하고 읽어주세요:)
아우디는 아직 e-tron GT 생산을 자랑하지는 않았지만, 디자인 과정을 뒤집은 결과, 우리는 이미 이 자동차 회사가 전기제품인 Gran Turismo로 무엇을 해왔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 아우디는 럭셔리함과 무배기가스를 약속했던, 깊이 탐닉할 수 있는 4 도어 쿠페인 'e-tron GT Concept'를 선보이면서 고개를 돌렸다. 그러나 우리는 그 당시 정확히 무엇을 보고 있었는지 거의 알지 못했다.
보통 컨셉트카에서 생산 모델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예측 가능하고 실망스러운 경로가 있습니다. 운 좋게도소매업 허가를 받은 쇼카들에게, 제조업과 경제의 잔인한 현실이 감내되면서 일반적으로 날카로운 디자인이 둔화되고 있다. 아우디는 아직 e-tron GT 생산을 자랑하지는 않았지만, 디자인 과정을 뒤집은 결과, 우리는 이미 이 자동차 회사가 전기제품인 Gran Turismo로 무엇을 해왔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 아우디는 럭셔리함과 무배기가스를 약속했던, 깊이 탐닉할 수 있는 4 도어 쿠페인 'e-tron GT Concept'를 선보이면서 고개를 돌렸다.
그러나 우리는 그 당시 정확히 무엇을 보고 있었는지 거의 알지 못했다. 보통 콘셉트카에서 생산 모델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예측 가능하고 실망스러운 경로가 있습니다. 운 좋게도 소매업 허가를 받은 쇼카들에게, 제조업과 경제의 잔인한 현실이 감내되면서 일반적으로 날카로운 디자인이 둔화되고 있다.
그것은 아우디가 전자전기의 주력 제품이라고 크게 떠들어대는 동안에도 우리는 잠재적인 실망에 대비하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했다. 심지어 우리가 컨셉트카의 운전대를 잡을 기회가 있었을 때에도 아우디가 미적 타협을 강요당할 것이라는 지식은 남아있었다.
그렇다면 Audi-tron GT가 실제로 미끼와 스위치였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고 생각해 봅시다. "쇼카는 정말 생산차였습니다."라고 아우디 디자인 사장인 Marc Lichte는 설명합니다. 자동차 회사가 콘셉트카를 필요로 할 때, 그것은 이미 언젠가는 생산 라인에서 굴러 떨어질 버전을 디자인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대신, 그것은 시트메탈 사전생산 전자 트론 GT 보디를 가져갔고, LA 오토쇼 2018에서 시사회를 준비했다. 실크 시트가 벗겨졌을 때, 4 도어 쿠페 리히테와 그의 팀은 공장을 위해 두 가지 차이점만을 가지고 있었다. "우리는 전시차에 대한 두 가지 세부 사항만 바꿨습니다."라고 디자인 책임자는 설명합니다. "우리는 문 손잡이를 벗겼고… 전시차에 있던 조명 전자 철제 배지는 생산되지 않을 것입니다."
핸들이 있어도, e-tron GT는 방향을 바꿀 것입니다. 그림에서는 EV가 얼마나 낮은지를 강조하지 않습니다. EV의 지붕이 A7보다 거의 3인치나 낮습니다. 그 자체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차죠. 포르셰가 개발한 전기 플랫폼을 큰 바퀴, 짧은 돌출부, 그리고 최소한의 온실이 감싸고 있는 반면 아우디는 타이칸의 사촌보다 훨씬 더 극적이다.
Lichte에 따르면, 이는 전기화의 직접적인 결과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모듈식 배터리는 아우디의 엔지니어들이 e-tron GT의 긴 축간거리의 전원 팩에 연결된 발밑 공간을 설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따라서 뒷좌석 승객은 외부 비율에도 불구하고 성인에게도 충분한 다리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어쩌면 더 놀라운 것은, 이 우아한 객실이 컨셉트카가 미리 본 것과 비슷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실내는 매우 극적입니다."라고 Lichte는 말하며, 생산차는 LA 쇼카에서 본 것의 약 95%라고 추정합니다. "HMI는 잘 알려져 있지만… 전체 대시보드는 드라이버 지향적입니다."
놀라운 것은 아우디의 전기자동차의 실질적인 주력 모델이 될 자동차는 쿠페나 SUV가 아니라 세단과 더 가깝다는 것이다. 리히테가 말했듯이, 그것은 실용성과 디자인 의도의 결합입니다.
"우리는 전기 R8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침내 결정된 것은 없지만, 우리는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아우디의 쿠페와 로드스터 스포츠카를 언급하며 그가 말합니다. "우리가 이 네 개의 문 개념을 고안한 이유는 그것이 패키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포르셰와 이 패키지를 공유하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그래서 4인승입니다. 우리는 "좋아, 투 도어(two door)로 하자"라고 말할 수 있지만, 알다시피 훨씬 더 작은 세그먼트이다."
이 과정에서 이-트론 GT의 두 번째, 잠재적으로 더 저렴한 버전이 탄생할 것이라고 리히테는 확인했다. "우리는 명확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디자인 책임자는 주장한다.
"SUV 부문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여전히 매력적인 저층 세단, 즉 Sportbacks도 이와 같은 차에 대한 수요가 있습니다. 아우디에서는 반반 정도 됩니다. 아우디에는 약 2년 안에 남동생이 한 명 있을 것인데, 이 남동생은 스포르트 백도 될 것입니다."
정확히 어떤 모습일지 지켜봐야겠지만, 우리의 가정은 Audi A5와 A7의 관계만큼이나 e-tron GT와의 관계가 훨씬 더 중요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e-tron GT 자체가 도어 핸들에 어떻게 보이는지, Lichte가 확신하는 한 가지입니다.
"우리의 접근 방식은 경쟁사들과는 다릅니다."라고 디자이너는 아무 이름도 언급하지 않고 말합니다. "그들은 기괴하고 이상한 디자인 언어를 고안해 냈습니다." 반면에 아우디의 EV는 자동차 회사에서 가장 매력적인 차여야 한다고 리히테는 주장한다. "좋은 설계의 기본은 비율이며, 이 비율은 정말 놀랍습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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