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생아 단두/사두 셀프 교정 (교정헬맷없이!!!_feat.비비앤빕), 단두수치 93->80, 뒤통수가 너무 납작했어요ㅠㅠ
    BABY CARE 2020. 12. 23. 23:24
    728x90
    반응형

     단두증이라는 걸 알게 된 것은 애기가 80일 정도 되었을 때였고,
     이 글을 쓰는 지금 애기는 240일로 단두를 완전 극복했어요!!ㅠㅠ

    우선 사진먼저 보여드릴게요!! ㅠㅠ 변화가 보이시나요?ㅠㅠㅠㅠ

    왼쪽부터 88일, 120일, 150일


    맨 왼쪽이 병원 가기전에 찍어본 사진인데... 사진을 찍기전까지 심각한 걸 몰랐어요 ㅠㅠ
    병원에서 재보니 단두수치 93이었고, 사두수치는 5..
    단두증이라는 병명이 나오는 건 95부터였기 때문에 따로 진단명은 없었지만 매우 심각한 수치였어요.

    * 사람의 머리는 완전 동그란 원형이 아니라, 옆면이 긴 타원형인데 100에 가까울 수록 원형에 가깝단 뜻이에요ㅠ
    100에 가까울 수록 단두증이 심하단 의미 ㅠㅠㅠ
    쌤은 두상 교정 헬맷을 쓰더라도 4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니..
    일단은 집에서 잘 뉘어보고 오라고 한달 뒤에 오라고 하셨어요ㅠㅠㅠ

    솔직히.. 헬맷 씌울까도 생각했는데.. 애기들 땀띠나고 고생하는 것 보고 ㅠㅠㅠㅠㅠㅠ

    진짜 날 밤 새서라도 애기 머리 돌려놔야지 ㅠㅠㅠ 하면서 셀프교정 시작했어요...

    셀프교정 꿀팁은요!!!

     TIP 1. 역류방지쿠션, 카시트, 유모차 NO NO!!!!!

     맘카페에 한번 댓글 잘못썼다가 욕을 바가지로 먹었는데..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역방쿠 자체의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방쿠, 카시트, 유모차 등 고정된 자세로 오랫동안 뉘어두면 두상에는 안좋을 수 밖엔 없다는 것이에요!! ㅠㅠ
     둘찌를 낳는다면 절대!!! 역방쿠는 쓰지 않을 것이에요!!!ㅠㅠ
    (지금 있는 것도 당근에 팔았음)

    애기 순하다고.. 계속 이렇게 뉘어놨는데.. 단두증이 된 원인이었어요 ㅠㅠ

     

     TIP 2. 무조건 옆으로 뉘이기!!!!

     1. 아기침대에 이불을 사용해서 묶어보기도 했고,
     2. 아기 두상교정 바디필로우로 유명한 비비앤빕제품도 사봤고,
     3. 미국 소아과 의사가 만들었다는 토틀비니도 사봤고,
     4. 혹시나 시댁가게되면 이불을 돌돌말아서 옆으로 재웠었어요!

     제가 효과를 본 것은 2번과 4번이었어요!!
     2번 비비앤빕 제품이 워낙 고가라서 고민이 됐었는데요~
    물론 애기 두상만 돌아온다면 아깝진 않았지만 과연 애기가 잘 쓸까? 라는 고민이 컸던 것 같아요
    그러던 중 당근마켓에 저렴하게 판매하시는 분이 있길래 일단 잘 맞는지나 써볼까? 하고 바로 겟했구요!
     애기가 첨엔 좀 답답해 하는 것 같았고, 팔에 피 안통할까봐 조마조마했는데 다행히 잘 자더라구요 ㅠㅠㅠㅠㅠㅠ
     
     진짜 저에게는 인생템이에요 ㅠㅠㅠㅠ

    왼쪽. 아기침대에 애기 몸을 천으로 묶었어요 / 오른쪽. 바디필로우로 재워봤어요

     

    왼쪽. 미국소아과의사가 개발한 비니를 사용 /  오른쪽. 이불 둘둘말아 옆으로 재우기

    미국소아과 의사가 개발한 ㅌㅌ 비니는, 애기가 옆으로 누었을 때 저 상어지느러미 같은 부분이 있어서 ㅎㅎ
    정방향으로 눕지 못하고 옆으로 고개를 돌릴 수 밖에 없는 구조에요~
    저희애기는 비니 쓰는 걸 거부해서 사놓고 제대로 써보지도 못했어요..

    4번. 이불을 돌돌말아 쓰는 방법은 신생아 옆으로 재우기를 유튜브로 치면 나오더라구요....
    진작 썼어야했는데 ㅠㅠ 왜 단두가 된 다음에야 알았는지 ㅠㅠㅠㅠㅠ

     TIP 3. 돌 전까지는 베개는 쓰지마세요!! 두상베개일지라도!!!

     이건 애기가 다니던 소아과 선생님이 해주신 말씀인데요~
     돌 이전까지는 애기 대근육 발달을 위해, 베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고,
    아무리 좋은 두상베개더라도 눌리는 건 눌리는 것,

    뒤통수 눌리지 않게 하려면~
    옆으로 재우고,
    애기가 깬 시간은 무조건 터미타임입니다!!!!!!!!

    블로그에 다 담지 못하는 상세 정보는 댓글 남겨주시면 말씀 드릴게요~
    마지막으로 최근 사진 보여드릴게요 ㅠㅠㅠ
    이젠 두상 신경쓰지 않게 되어서 머리만 찍은 사진은 없네요ㅠ
    너무 다행이에요ㅠㅠㅠㅠ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