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 미니 M1 리뷰 : 훌륭한 애플러(by Slashgear)APPLE 2020. 12. 24. 12:08728x90반응형
※ 번역 글로 문맥이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니 참고하고 읽어주세요:)
애플 실리콘이 흥분해야 하는 모든 이유들 중에서, 맥 미니 M1과 같이 좀 더 저렴한 컴퓨터에 고성능을 넣을 수 있는 그것의 잠재력이 가장 클 수 있다. Apple의 소형 데스크톱은 새 Mac을 손에 넣을 수 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이며, 일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지금까지의 새로운 M1 칩셋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인상적인 방법입니다.
맥북 에어 M1과 맥북 프로 13 M1과 마찬가지로, 애플은 이 애플 실리콘 맛의 맥미니의 산업 디자인에 익숙한 것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실제로, 인텔 기반 버전과 함께, 이 선물은 색상입니다: M1의 경우 은색, Core i5의 경우 회색입니다.
내부에는 8GB 또는 16GB의 메모리와 256GB에서 2TB 사이의 SSD 스토리지가 있습니다. 이 Apple M1의 특정 버전은 성능 코어 4개와 효율성 코어 4개를 포함한 8 코어 CPU와 8 코어 GPU, 16 코어 뉴럴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결 기능은 다른 M1 기반 Mac에서보다 더 완벽합니다. Thunderbolt 3/USB 4 포트 2개, USB-A 포트 2개, HDMI 2.0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및 3.5mm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WiFi 6 802.11ax와 Bluetooth 5.0도 표준입니다.
256GB 스토리지가 장착된 8GB 모델의 경우 가격은 699달러입니다. 메모리를 2배로 늘리면 스토리지도 2배로 늘리기 때문에 200달러가 더 듭니다. 최대 성능으로 2TB의 SSD로 1,699달러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16GB보다 큰 RAM 옵션은 많은 M1 채택자를 일시 중지시키지 않았지만, Apple의 통합 메모리 접근 방식은 재검토를 필요로 합니다. Mac mini의 메모리는 RAM 칩을 분리하는 대신 M1 자체에 물리적으로 통합됩니다. 그곳에서 CPU, GPU, Neural Engine 등 SoC의 모든 부분에 동시에 접속할 수 있다.
그중 하나는 속도입니다. GPU가 CPU에서 처리 중인 작업을 하려면 먼저 자신의 메모리에 복사본을 만드는 대신 동일한 메모리 풀에서 해당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것은 유연성입니다. 물론 메모리 부족은 물론 특히 까다로운 워크로드(MacOS Big Sur가 SSD를 오버플로로 사용하기 시작하는 시점)에서도 마찬가지이지만, Intel 기반 Mac보다 훨씬 적은 빈도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pple은 Thunderbolt를 통해 6K 60Hz 디스플레이까지 구동할 수 있다는 것을 약속했지만(HDMI를 통해 최대 4K 60Hz 디스플레이까지) Mac mini가 Pro Display XDR의 GPU 요구 사항에 얼마나 쉽게 대처할 수 있는지 보고 감명을 받았습니다. 예, 32인치 레티나 6K 모니터 한 대에 4,999달러, 게다가 Pro 스탠드도 999달러에 팔릴 수 있으니, 맥 미니 8개를 살 수 있을 거예요. 그러니 너무 비싸다는 걸 인정할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매혹적인 설정을 한다.
Final Cut Pro와 같은 앱은 실제로 애플 실리콘에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예비 비디오 편집자들이 애플의 가장 비싼 화면과 가장 저렴한 Mac을 결합해야 한다는 정당한 주장이 있다. SoC의 효율성과 디스플레이의 놀라운 색 정확도와 디테일이 결합된 데스크톱의 액티브 쿨링은 현재 칩셋을 사용하고 있는 세 가지 모델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선풍기를 듣는 것은 드문 일이다. 내가 4K 비디오 프로세싱을 바삭바삭 할 때도 맥미니는 조용했고 촉감이 시원했다.
애플의 광고와 애플 실리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이 암으로의 전환은 성능을 위한 마법의 총알이 아니다. 타사 소프트웨어는 점차 MacOS BigSur용 기본 M1 호환 앱을 따라잡고 있지만 국산 칩셋은 예상외로 빠를 수 있지만 여전히 기능에는 한계가 있다.
그렇다면 눈에 띄는 것은 그 한계점들이다. 예를 들어, Apple Silicon에 최적화된 새로운 버전의 Affinity Photo를 사용해 보니 HDR 처리가 여전히 16인치 MacBook Pro에서 처리한 것과 동일한 몇 초가 걸리는 것을 발견하고 약간 실망했습니다. 한편, 메모리 용량이 32GB이고 Intel Core i9 프로세서(현재 가격이 3k 이상 드는 구성)가 16GB의 M1 기반 Mac mini에 비해 훨씬 저렴합니다.
애플 실리콘이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앱 목록도 베타 형태로만 제공되는 경우도 있지만 계속 길어지고 있습니다. MacBook Air M1에서 알게 된 바와 같이, 비공식적인 호환성 목록을 확인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애플의 에뮬레이션 시스템인 Rosetta 2와 잘 어울리지 않는 것을 찾는 것은 적어도 현재 소비자 중심의 앱에서는 드물다.
현재, 맥미니의 인텔 버전은 계속 유지되고 있다. 가격이 100달러 더 비싸고, M1이 주력하는 일부 미디어 중심 작업에서는 Core i5 프로세서가 실제로 더 느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가장 빠른 네트워크 연결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한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 사용자가 액세스 할 수 있는 메모리 슬롯 및 10Gb 이더넷 옵션을 지원하는 Thunderbolt 3 포트 4개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빌린 시간이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애플은 애플 실리콘의 전환이 약 2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물론 M1은 국산 칩셋 디자인 중 첫 번째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현재 모델의 단점을 해결하는 SoC가 더 빠른 또 다른 Mac 미니는 상상하기 어렵지 않습니다.물론, 뒷면에 더 많은 주변 장치를 꽂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저는 여전히 Apple이 터치 ID 센서를 갖춘 무선 키보드 버전과 저렴한 버전의 Pro Display XDR을 가지고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16GB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최소 899달러의 예산을 책정해야 합니다. 이는 나중에 교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자신만의 디스플레이와 주변 장치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나에게는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작은 단점처럼 보인다. 애플사 실리콘은 이 정도의 힘을 가장 달성 가능한 Mac에 쏟아 부음으로써 미래를 위한 큰 공을 세우는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기존 Intel Mac 소유자들은 성능 비교에 감탄할 것입니다. Mac 생태계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애플 실리콘의 미래에 대해 매우 흥분됩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우리가 본 모든 것들이 아이폰을 맥에서 그렇게 어렵게 만든 것이 무엇이었는지 암시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또한 이 최초의 맥 미니 M1이 하루 만에 얼마나 많은 것을 제공하는지에 대해서도 흥분됩니다.
728x90반응형'AP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기 애플워치 시리즈6 프로토타입 유출 (0) 2020.12.30 에어팟 맥스 기본케이스가 너무 별로인 사람은 대안이 있다 (0) 2020.12.29 테슬라가 애플에 팔릴뻔한 사연 (0) 2020.12.24 애플 M1칩이 대단한 이유, MS의 실패를 통해 돌아볼 수 있다. (0) 2020.12.24 페이스북과 애플 충돌 격화!! 페이스북이 애플의 인증뱃지를 삭제했다 (0) 2020.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