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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ablo4 선 공개, 무엇이 달라졌을까
    GAME 2020. 10. 2.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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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아블로4 어서오고

    블리자드의 효자, 디아블로 4 등장

    블리자드는 자사가 현재 개발 중인 액션 RPG ‘디아블로 4(DIABLO IV)’의 분기별 업데이트를 통해서 게임에 관한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분기별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업데이트 내용에서 공개했던 요소에 관한 피드백, 스킬 트리 및 특성 시스템과 게임 종반의 성장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고.

    소서리스 정말 간만, 분위기가 디아블로2와 유사해 보인다.

     

     

    먼저, 개발팀은 지난해 12월 공개했던 주요 시스템에 대한 피드백에 답변을 남겼다. 가칭 ‘선조력/악마력/천사력’으로 공개되었던 아이템 관련 기획은 추후 반복 실험 및 개편을 통해 변경될 예정임을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버프 지속 시간 증가(천사력) / 디버프 지속 증가 (악마력) / 적중 효과 확률 증가(선조력)으로 구성된 체계였다.

    게임 디렉터를 담당하는 루이스 바리가는 이와 관련하여 “노력 대비 보상 측면에서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각 능력치의 보너스가 크지 않아, 플레이어들이 이를 계산하고 각각 다른 수치가 붙은 여러 개의 장비를 들고 다니는 것이 부담이 있다고 분석했다. 해당 시스템은 추후 개선을 거친 뒤, 다음 개발 업데이트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변경될 시스템들

    전설 아이템의 대대적인 변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이템이 캐릭터의 위력에 영향을 미치는 줄이고 빌드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템 등급의 차별화와 관련한 부분도 조정 중이라고 밝혔다.

    아이템 설명이 기존대비 조금 변경될 거라고 한다

    디아블로 4의 기술 시스템은 기술 트리와 특성 선택을 통해서 플레이어가 선택하고 캐릭터를 빌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늘리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소술사의 기술 트리가 설명되었으며, 하나의 나무로 표현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스킬스티 시스템, 그야말로 Tree다

    나무의 가지 부분에는 기술과 관련 업그레이드가 위치하고, 뿌리에는 캐릭터를 강화하는 지속 효과를 선택하는 구조로 구성된다. 레벨업 시 획득한 포인트는 각 기술 영역에 사용하여, 새로운 기술의 잠금 해제 / 기술의 추가 기능 잠금 해제 / 지속 효과 강화를 얻게 된다.

    가지의 정사각형 노드 사용 기술을 의미하며, 원형 노드는 업그레이드 노드로 구성되어 있다. 정사각형 노드를 개발하고 원형 노드에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으로 플레이어가 습득한 사용 기술을 강화하는 형태로 구성된다.

    정사각형으로 표현된 사용기술
    원형으로 구성된 기술 강화 노드

    기술 트리 중간에는 지속 효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어서, 육성하는 과정에서 캐릭터 자체의 강함이 증가하는 구조도 확인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기술 트리의 하단 뿌리 영역에 사용한다. 해당 영역에서는 크리티컬 시 부가 효과를 얻는 형태와 같은 강력한 효과들이 자리한다.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과충전(OVERCHARGE)’가 설명되었으며, 번개 공격이 크리티컬 시 3% 확률로 마나를 돌려받는 부가 효과가 부여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개발진은 플레이어는 모든 기술 트리 노드를 개방할 수 없으며, 게임 종반에 30%~40% 정도가 개방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여러 종류의 선택지를 가진 기술 트리를 활용해 플레이어들이 다양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지속효과 포인트와 뿌리부분 지속효과 설명

    또한, 원소술사의 고유 직업 메커니즘으로 ‘마법 부여 시스템’이 소개됐다. 마법 부여 시스템은 사용 기술을 다른 칸에 배치함으로써 스킬에 부가적인 보너스를 받는 개념으로 디자인됐다. 하나의 기술을 두 칸에 배치하는 것이 불가능하기에, 어느 기술을 마법 부여로 배치하는가에 따라서 다른 플레이 양상을 가지게 된다.

    사용스킬 슬롯에 배치됐을때(왼쪽)과 슬롯에 배치(우측)으로 됐을때의 차이를 보라

     

    상태스킬과 마법부여 슬롯 차이

    운석 낙하의 사용 스킬상태 모습
    마법 부여 슬롯 배치 상태의 운석 낙하 스킬

    마지막으로 ‘게임 종반 시스템’에 대한 언급도 확인할 수 있다. 개발팀은 게임 종반 성장 시스템을 통해서 “현재 디아블로 III의 정복자 레벨보다 더한 깊이와 반복 플레이 가치를 더하는 것이 목표”임을 강조했다. 해당 시스템으로 ‘고수가 되기 어렵다’는 개념을 구현하여, 시리즈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포부도 덧붙였다.

    현재 디아블로 4 개발 팀은 게임을 꾸준히 개발 중인 상태이며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통해 게임을 개선해 나가고 있는 상태다. 다음 분기 공개될 업데이트에서는 아이템 관련 변경 사항이 자세하게 설명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길.

    diablo4.blizzard.com/ko-kr/signup

     

    디아블로® IV

    디아블로 서사시의 새로운 장이 공개되었습니다. 우리와 함께 하십시오. 다시 어둠으로 돌아오십시오.

    diablo4.blizzard.com

     

    트레일러의 명가 블리자드, 이번에도 기깔나게 잘 뽑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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