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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아반떼 N 퍼스트 드라이브 리뷰
    CAR 2020. 11. 19.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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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역 글로 문맥이 다소 어색할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니 참고하고 읽어주세요:)

     

     

    나는 2021 현대 아반떼 N을 운전하는 데 한 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내 테스트 드라이버가 본질적으로 사전 생산 프로토 타입이지만 현대가 완전히 새로운 7 세대 아반떼 소형 세단의 매우 바람직한 표현을 만들었 음이 분명합니다.

     

     

    “N 컨셉은 한국 난양에 있는 우리 연구 개발 본부에서 현대의 재능 있는 엔지니어들의 열정에서 탄생했습니다.”라고 현대 북미 모빌리티 전략 담당 부사장 인 Olabisi Boyle이 말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고객의 마음을 경주하고 계속 유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운전하기에 진정으로 재미있는 자동차에서 분당 박동수로 측정되는 스릴 넘치는 성능을 느끼기를 바랍니다.”

     

     

    처음으로 아반떼는 아반떼 N과 N Line의 두 가지 고성능 모델로 제공됩니다. 둘 다 새로운 2021 아반떼를 기반으로 하며 둘 다 강력한 터보 차저 4 기통 엔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그러나 두 N 모델 모두 새로운 프론트 그릴, 독특한 알로이 휠, 글로스 블랙 사이드 미러, 풀 LED 테일 라이트, 듀얼 크롬 배기 팁, 데크 리드 스포일러 및 공격적인 리어 디퓨저와 같은 맞춤형 스타일링 신호를 받습니다.

     

     

    또한 아반떼 N의 새로운 기능은 기존 아반떼의 비틀림 빔 장치를 대체하는 완전히 독립적인 멀티 링크 리어 서스펜션 (새로운 아반떼 Hybrid와 유사)입니다. 17 % 더 뻣뻣한 스프링 속도, 더 두꺼운 안정성 바, 더 큰 브레이크, 고유 한 N- 튜닝 댐퍼를 갖춘 아반떼 N은 새로운 목적에 맞는 뼈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최신 아반떼 N 라인은 1.6 리터 터보 차저 4 기통 엔진으로 201 마력과 195 파운드-피트의 토크를 제공하며 후자는 1,500 rpm에서 4,500 rpm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반떼 N은 더 크고 강력한 276 마력의 2.0 리터 터보 차저 포 뱅어를 가지고 있으며 확실히 칭찬할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8 단 습식 듀얼 클러치 자동 기어 박스 ( Veloster N과 유사 )에 연결하면 변속기가 빠르고 눈에 잘 띄지 않으며 오른발에 열렬하게 반응합니다.

     

     

    고맙게도 아반떼 N은 매끄러운 6 단 수동 기어 박스를 기본으로 제공할 것이며, 자동과 수동 사이의 옵션으로 수동 테스트 드라이브를 선택했습니다. 클러치는 기분이 좋고 변속은 버터처럼 부드럽습니다.

     

     

     

     

     

     

    현대 아반떼 N은 Honda Civic Type R , VW Golf GTI 및 Subaru Impreza WRX 와의 패권을 놓고 경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실행 중 잠시 동안 현대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캘리포니아 멀홀랜드 하이웨이의 구불구불 한 구불 구불 한 코너에서 저는 4 륜 구동계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반떼 N의 새로운 민첩성을 목격했습니다. 스티어링은 빠르고 정확하며 코너에 들어갈 때 무게를 멋지게 쌓습니다.

    아반떼 N은 하드 튜닝된 트랙 몬스터처럼 구부러진 곳으로 뛰어들 수 있지만 배기음은 딱딱 소리, 펑 소리, 콧소리로 더 세게 밀어달라고 간청합니다.

     

     


    아반떼 N에는 더 큰 19 인치 휠과 전자 제어식 댐퍼 (N 라인에는 18 인치 합금이 더 작음)가 있지만 놀랍지 만 N 버전은 더 강화된 합금과 끈적끈적한 Pirelli에도 불구하고 덜 강력한 N 라인 모델보다 더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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