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Top 5 뽑아봤습니다
    IT 2022. 7. 30. 20:31
    728x90
    반응형

    PC 게임에 쓸 수 없는 모니터는 따로 없지만, PC 게임을 실행할 때 일반 모니터를 사용하면 여러 아쉬운 점이 보인다. 부족한 색감, 흐릿한 동작, 낮은 주사율이 대표적이다. 그러다 보니 게임에 최적화된 모니터에 대한 수요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가격대도 다양하며 첨단 기술이 적용된 모니터도 있다. 2022년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를 소개한다.
     

    1. 전반적으로 우수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 델 에일리언웨어 AW3423 DW 

     

    델 에일리언웨어(Alienware) AW3423DW는 모니터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에일리언웨어의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QD-QLED 패널이 장착된 최초이자 유일한 모니터다. 퀀텀닷(QD)과 OLED 패널 기술을 활용해 풍부한 색 표현력과 높은 명암비를 자랑한다. 선명한 색상으로 HDR 게임을 즐기기에 특히 좋다.

     

    즉각적이면서 높은 반응 속도를 보이는 것도 장점이다.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를 이용할 경우, 주사율은 최대 175Hz이다. 엔비디아 지싱크 얼티메이트(Nvidia G-Sync Ultimate)와 AMD 프리싱크(FreeSync)를 지원한다. 빠른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에게 유용한 모니터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다. 에일리언웨어 AW3423DW의 가격은 높아 보이지만 비슷한 기능을 가졌으나 영상 품질은 떨어지는 다른 고급형 게이밍 모니터와 비교해보면 비싸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다. 최고 중의 최고를 원하는 PC 게이머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2. 최고의 저가형 게이밍 모니터, 에이서 니트로 XV272 

     

    게이밍 모니터를 꼭 비싼 돈을 주고 살 필요는 없다. 에이서 니트로(Nitro) XV272의 가격은 250달러 이하이지만 PC 게이머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니트로 XV272의 최대 주사율 165Hz이며, 크기는 27인치, 해상도는 1080p다. 지싱크와 호환되고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을 지원한다. 이 정도면 인기 게임을 실행하는 데 충분한 사양이다. 모니터의 IPS 패널에는 약간의 동작 흐림이 보이지만, 250달러 이하의 다른 모니터보다 높은 명확도를 제공한다.

     

    영상 품질도 탁월하다. 니트로 XV272의 대비 및 색 성능은 가격이 2배 이상 비싼 다른 모니터와 비슷하다. 단 밝기는 확실히 뒤처지고 HDR 게임용으로는 부적합하지만, 이 가격대의 모니터가 지원할 만한 것은 아니다. 비슷한 수준의 모니터와 비교해봤을 때 인체공학적 설계 스탠드를 제공하며, 화면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도록 영상 품질 제어 장치가 지원된다는 장점이 있다. 

    3. 최고의 HDR 게이밍 모니터, 에이수스 ROG 스위프트 PG32 UQX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 5,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Microsoft Flight Simulator) 같은 인기 HDR 게임은 사용하는 HDR 디스플레이 조건에 따라 게임 경험이 달라지곤 한다. 일반 PC 모니터는 HDR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데, 게임용 모니터, 특히 에이수스의 ROG 스위프트(Swift) PG32 UQX에서는 HDR 기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PG32 UQX 모니터는 미니 LED 백라이트에 독립적으로 점멸하는 1,152개의 LED 라이트 존이 있어 대비와 밝기가 향상됐다. 급작스러운 밝기 변화 없이 디스플레이의 일부 영역이나 전체 모두 고르게 밝기 수준을 매우 높일 수 있다. 참고로 급작스러운 밝기 변화는 앞서 언급한 에일리언웨어 AW3423 DW에서 종종 발견되는 문제이자 유일한 옥에 티다.

     

    에이수스 ROG 스위프트 PG32UQX 모니터는 최상급 색 성능, 4K 해상도, 최대 144Hz의 주사율을 제공한다. HDMI 2.1은 지원하지 않지만, 엑스박스 시리즈(Xbox Series) X/S 콘솔에 연결하면 크로마 서브 샘플링(chroma subsampling) 모드 덕분에 120Hz를 처리할 수 있다.

     

    PG32 UQX 모니터는 HDR 성능이 뛰어난 만큼 비싸다. 가격은 약 3,000달러다. PG32 UQX와 비슷하면서 가격이 좀 더 낮은 대안 제품은 뷰소닉(ViewSonic)의 XG321 UG이다. 단 XG321 UG는 엑스박스 시리즈 X/S 콘솔용 120Hz를 지원하지 않는다.

    4. 최고의 240Hz 게이밍 모니터, 기가바이트 M27Q X 

     

    움직임이 명확하게 보이면서 높은 주사율을 갖춘 중간급 모니터를 찾는 PC 게이머라면 기가바이트 M27Q X를 구입해보자. M27Q X 모니터는 27인치이며 해상도는 2560×1440, 주사율은 240Hz이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를 공식 지원하는데, 별도의 테스트를 해보니 엔비디아 지싱크도 호환됐다.

     

    덕분에 인기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한 선명도를 제공한다.M27Q X는 높은 밝기, 우수한 대비, 탁월한 색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색 성능만 봤을 때 가격과 상관없이 M27Q X보다 나은 모니터는 찾기 어려울 정도다. 1440p 해상도가 괜찮다면 사진 및 동영상 편집용 모니터 역할도 겸할 수 있다. 단점은 하드웨어 품질이다. M27Q X의 외관은 평범하고, 스탠드는 높이와 기울기만 조절할 수 있다. 하지만 게이밍 모니터의 핵심, 즉 게임만 두고 보면 매우 훌륭하다.

     

     

    5. 최고의 HDMI 2.1 게이밍 모니터, 델 G3223Q


    델 G3223Q는 플레이스테이션 5 또는 엑스박스 시리즈 X/S에도 연결하고자 하는 PC 게이머에게 이상적이고 매력적인 대형 32인치 게이밍 모니터다. 최대 주사율 144Hz와 4K 해상도를 지원하고 HDMI 2.1 연결 단자가 2개 있다. 따라서, 플레이스테이션 5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콘솔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PC에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포트도 별도로 있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와 엔비디아 지싱크를 지원한다.

     

     

    탁월한 밝기, 우수한 대비, 훌륭한 색 성능 덕에 영상 품질도 탄탄하다. 4K 해상도까지 지원하니 SDR 경험을 제대로 누릴 수 있다. 대신 HDR 지원은 좋지 않다. 다만 비슷한 가격대의 모니터는 대부분 HDR 수준이 좋지 않으므로 이 문제는 어느 정도 무시해도 좋다.

     

    델 G3223Q는 가성비가 좋다. 825달러 내외로 구매할 수 있으니, 32인치 4K 디스플레이 패널이 탑재된 HDMI 2.1 모니터 중에서 적당한 가격에 속한다. 비슷한 가격대의 대안 제품에 비해 내구성이 좋고 디자인도 매력적인 것도 특징이다. 
     

    게이밍 모니터에서 기대해야 할 것

    게이머는 모니터를 구매할 때 일반 사용자가 잘 보지 않는 요소를 살펴본다.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양이 게이머에게 중요하다. 

    해상도
    와이드스크린 게이밍 모니터의 해상도는 대부분 1920×1080(1080p), 2560 ×1440(1440p) 또는 4K(3840 × 2160)이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선명도와 명확도가 향상되며, 게임의 작은 부분까지 표현되고 실제처럼 보인다. 단, 해상도를 높이면 비디오 카드에 요구되는 작업도 늘어난다. 하드웨어 성능이 상대적으로 낮은 상태라면, 4K는 피하는 것이 좋다.

    주사율
    주사율이 높아지면 매초 표시되는 프레임 수가 늘어나므로 동작이 더욱 부드러워진다. 각 프레임이 나타나는 속도는 빨라져 입력 지연도 줄어든다. 일반적인 모니터의 주사율이 60Hz라는 것을 고려하면 144Hz 주사율도 높은데, 240Hz라면 당연히 더 좋다. 240Hz를 넘어가면 화면의 차이를 체감하기 어려운데, 입력 지연을 최대한 낮추고 싶은 사용자를 위해 360Hz 모니터도 있다.

    디스플레이포트(DP)와 HDMI 2.1
    디스플레이포트는 PC 게이밍 용도로 쓰기 좋은 최고의 연결 단자다. 구형 디스플레이포트 1.4도 144Hz에서 4K를 지원할 수 있다. HDMI 2.1은 120Hz에서 4K를 처리할 수 있고 PC 게이밍 용도로 쓸 수 있지만, 게이머 대부분은 이를 플레이스테이션 5 또는 엑스박스 시리즈 X/S 게임 콘솔용으로 사용한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LG의 특이한 실험들, 이동형 27인치 모니터 리베로 출시

    LG의 실험실은 불이 꺼지지 않는다 이동형 무선 스크린 ‘스탠바이 미’를 깜짝 흥행시킨 LG전자가 이번엔 업무용 모니터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신개념 이동형 모니터 ‘LG 리베로(이하 리베

    remembertitan-it.tistory.com

     

     

    삼성전자의 스마트모니터 M8, 왜 써야할까

    코로나의 새로운 라이프, 스마트 모니터 코로나19 이후 많이 팔린 가정용 기기는 뭐가 있을까. TV나 PC, 가전을 산 집도 있지만, 주변에 생각보다 모니터 교체 인구가 꽤 많다. 재택근무의 활성화

    remembertitan-it.tistory.com

     

    [리뷰] 삼성 스마트모니터 M8, 신혼가전으로 제격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 깔끔한 스마트 모니터 코로나19 이후 많이 팔린 가정용 기기는 뭐가 있을까. TV나 PC, 가전을 산 집도 있지만, 주변에 생각보다 모니터 교체 인기가 꽤 많다. 재택근무의 활

    remembertitan-it.tistory.com

     

    레이저가 만들어낸 모듈러 게이밍 데스크

    게이머라면 머스트 헤브잇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RAZER)가 선보인 책상이 화제입니다. 세계 최초로 모듈 형식의 게이밍 데스크 콘셉트를 공개했네요. 프로젝트 소피아(Project Sophia)로 불리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