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사이버펑크 두번째 대규모 패치, 패치 1.3의 변경사항

remember_Titan 2021. 8. 18. 09:57
728x90
반응형

아직은 갈길이 먼 사이버펑크

CD 프로젝트 레드가 곧 적용될 '사이버펑크 2077' 패치 1.3의 변경 사항을 공개했다.

 

먼저 개선 사항에서는 운전 중 미니맵 확대/축소 기능이 개선되어 편하게 운전할 수 있고, 자동 저장 슬롯이 20개, 빠른 저장 슬롯이 10개로 늘어나며, SSR을 개선하여 콘솔과 저사양 PC에서 보다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밸런스 조정에서는 적들의 탐색 시간이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고, 오픈 월드에서 시체를 발견한 NCPD가 적대적으로 돌변하지 않으며, 비살상 무기로 NPC를 공격해도 NCPD가 반응하고, 여러 제작 설명서가 추가 및 조정된다.

게임 플레이에서는 노마드 캠프 방문 뒤 무기와 퀵 메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며, 중립 표적을 해킹해도 업적 계산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고, 빠른 이동 후 V가 아래를 바라보지 않도록 변경된다.

UI에서는 아이템 툴팁의 내용이 길어도 툴팁이 사라지지 않으며, 자막과 설명 오타가 수정되고, 인벤토리에서 아이콘 없이 '없음'으로 표시되는 일부 아이템이 제거되며, 냉혈 특전의 상태 효과가 눈송이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그래픽, 오디오, 애니메이션에서는 강화 복합 소재 안감 로커 폴드 탑이 V의 다리에 맞춰 움직이고, 남성 V의 모노 와이어가 옷을 관통하는 문제가 수정되며, 내리막길이나 오르막길에서 점프 후 달리기 애니메이션 문제가 수정된다.

환경과 레벨에서는 왓슨, 도심, 웨스트브룩, 헤이우드, 산토 도밍고의 여러 구멍이 수정되고,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는 여러 장소가 수정되며, 주변 환경이 사라지는 문제 및 시야에 오브젝트가 갑자기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된다.

퀘스트에서는 샤드가 올바른 카테고리로 재정렬되고, 퀘스트 NPC의 홀로 콜이 갑자기 중단되어 다른 홀로콜에도 해당 NPC가 등장하는 문제와 중단된 홀로 콜이 다른 홀로 콜과 함께 재개되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된다.

오픈 월드에서는 동시에 여러 픽서에게 임무 보고 홀로콜이 와서 일부 의뢰를 완료할 수 없게 되는 문제가 수정되며, 쿼드라 타입-66 구매 전 차량이 파괴되어 퀘스트 진행이 막히고 자동차 덕후 업적 달성이 안 되던 문제가 수정된다.

시네마틱 디자인에서는 여러 상황에서 NPC가 V를 바라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며, 거울을 보는 V의 표정이 제대로 표시되고, 로그에게 연락해 아담 스매셔에 관해 물어보면 로그가 플레이어 옆에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된다.

PC에서는 8K 화면에서 튜토리얼 툴팁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와 게임 저장 파일 섬네일이 손상되면 게임이 충돌하는 문제가 수정되며, Alt+Enter로 창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를 전환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된다.

끝으로 콘솔에서는 게임 메뉴에서도 내부 데드존 설정을 수정할 수 있게 되고, 도시 조명의 스트리밍이 개선되며, 메모리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 게임을 덮어씌워 저장하면 저장 파일이 순상 되는 문제가 수정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수정 작업이 이루어진 패치 1.3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

 

패치 1.3 — 변경 사항

여기서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cyberpunk.net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Netflix, 위쳐 : 늑대의악몽 애니메이션 8월 공개한다

위쳐 베스 미어 스토리 넷플릭스에서 8월 23일 '위쳐: 늑대의 악몽(The Witcher: Nightmare of the Wolf)' 애니메이션 영화를 공개합니다.  게롤트가 나타나기 전에 활약했던 위쳐인 베스 미어의 젊은 시절

remembertitan-it.tistory.com

 

스팀에서 내놓은 휴대용 PC 게임콘솔 '스팀덱' 공개

닌텐도 스위치 게 섰거라~스팀 덱 나가신다 스팀 덱은 밸브와 AMD와 협력하여 개발한 휴대용 PC 게임 콘솔로, Zen 2 및 RDNA 2를 결합한 맞춤형 APU를 탑재했으며, 최신 AAA 게임을 실행하기에 충분한

remembertitan-it.tistory.com

 

사이버펑크2077, 앞으로 이렇게 개선하나가겠다는 로드맵 공개

CD 프로젝트 레드가 '저희가 드리는 약속'이라는 제목으로 '사이버펑크 2077'의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핫픽스 1.06까지 진행된 본 작은 전 플랫폼에서 플레이어들이 경험하고 있는 버그와

remembertitan-it.tistory.com

 

사이버펑크 버그들, 개발과정에서 이미 일어날줄 알고 있었다. 사이버펑크 개발과정을 보자

(2017년 당시에도 이미 채식 식단이 강제되는 상태였다) 예전부터 CDPR은 근무환경이 나쁘고 직원들의 이직이 잦은 것으로 유명한 회사였다. 게다가 업무가 제대로 문서화되지 않아 인수인계가 제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