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M2칩을 탑재한 10세대 아이패드 프로

remember_Titan 2022. 10. 21. 21:54
728x90
반응형

노트북을 씹어먹는 성능

애플이 18일(현지시각) 10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는 애플 자체 칩 M2가 탑재됐으며, ▲애플 펜슬 호버링 ▲와이파이 6E 지원 등의 부가 기능도 적용됐다.

 

애플에 따르면, 10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된 M2 칩은 8코어 CPU로 전작 M1칩에 비해 성능이 15%가량 높아졌다. 그래픽도 10 코어 GPU를 탑재해 최대 35%의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신경망 역할을 하는 뉴럴 엔진은 M1에 비해 40% 더 많은 연산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 애플의 설명이다.

 

애플은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 프로레스(ProRes) 녹화⋅비디오 트랜스코딩 기능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여기서 프로레스는 애플이 개발한 비디오 코덱으로, 이미지 품질과 편집 워크플로우 등 전반적인 면을 고려했을 때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10세대 아이패드 프로부터 애플펜스 호버링이 가능하다. 2세대 애플 펜슬을 디스플레이 위로 최대 12mm까지 띄워도 감지되는 것이다. 사용자는 애플 펜슬 호버링을 통해 미리보기와 텍스트 필드 확대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10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최신 네트워크도 지원한다. 애플은 10세대 아이패드 프로가 와이파이 6E를 탑재한 최초의 자사 기기라고 설명했다. 해당 기기의 다운로드 속도는 최대 2.4 Gbps로, 전작 대비 2배가량 빨라졌다. 이동통신 부문에서는 5G를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측은 “최신 네트워크를 지원해 사용자는 이동 중에도 파일에 액세스하고 통신하며 데이터를 신속하게 백업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10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11인치 모델이 799달러(약 원), 12.9인치 모델이 1099달러(약 원)다. 색상은 ▲스페이스그레이 ▲실버가 있으며, ▲128GB ▲256GB ▲512GB ▲1TB ▲2TB 스토리지를 지원한다.

 

아이패드 프로 외에도 애플은 보급형 10세대 아이패드 시리즈도 공개했다. 보급형 10세대 아이패드는 홈버튼을 없애는 대신 전원버튼에 터치 ID 기능을 적용했다. 전면 카메라 위치는 가로방향 가장자리로 이동했다. 애플 펜슬은 1세대만 지원한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아이폰 14 pro의 다이나믹 아일랜드, 장점과 단점은?

첫눈에 뿅 간 건 사실 아이폰 14프로의 디자인은 혁명적이라고 말하기엔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점진적인 디자인적 변화의 좋은 예시이며, 하나의 완벽한 디자인 결정이었습니다. 아이

remembertitan-it.tistory.com

 

에어팟 쓰면 꼭 알아야할 고급기능 5가지

몰랐던 에어 팟의 다양한 기능들 출시 이후로 에어팟의 가장 큰 장점은 간소함과 사용 편의성이었다. 아이폰 근처에서 케이스를 열면 디스플레이에 새 화면이 나타나고, ‘연결’을 누르면 콘

remembertitan-it.tistory.com

 

아이패드 에어 2022, M1을 달고 나왔다

아이패드 프로 부럽지 않은 성능 보급형 가성비 모델이었던 아이패드 에어가 아이패드 프로에 바짝 따라붙었다. 9일 새벽 공개된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는 M1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아이패드 프

remembertitan-it.tistory.com

 

애플 새로운특허, 매직 키보드 일체형 맥

키보드가 컴퓨터가 된다 키보드처럼 보이지만 메인보드, 메모리, 연결 단자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디스플레이만 연결하면 바로 PC가 되는 제품이 80년대 유행한 적이 있다. 대표적으로 코모도어64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