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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의 AI툴, Firefly 공개

remember_Titan 2023. 3. 30. 2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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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툴 명장도 뛰어든 AI시장

첫 번째 Adobe Firefly 모델은 모든 경험 수준의 고객이 고품질 이미지와 멋진 텍스트 효과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dobe는 상업적 사용에 초점을 맞춘 첫 번째 Firefly 모델의 베타판을 출시했습니다. Adobe Firefly는 Creative Cloud, Document Cloud, Experience Cloud 및 Adobe Express 워크플로에 직접 통합됩니다. Adobe는 모델 훈련에 사용되지 않기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Do Not Train” 태그를 도입할 예정이며, 해당 태그는 사용, 게시 또는 저장되는 곳이 어디든 해당 콘텐츠와 연관될 것입니다. Adobe는 고객이 자체 창작 콘텐츠로 Firefly 훈련을 확장하여 자신의 스타일이나 브랜드 언어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 공식기사-

어도비(Adobe, 나스닥: ADBE)가 오늘 새로운 창조적 생성 AI 모델인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패밀리를 소개했다. 이 모델은 이미지와 텍스트 효과 생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더욱 높은 정확성, 강력함, 속도, 쉬움을 Creative Cloud, Document Cloud, Experience Cloud 및 Adobe Express 워크플로우에 직접 제공하여 콘텐츠를 생성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Adobe의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Adobe Sensei 생성 AI 서비스 일련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어도비는 10년 이상에 걸친 AI 혁신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Adobe Sensei를 통해 수억 명의 사용자가 의존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수백 가지의 지능적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포토샵의 신경 필터(Neural Filters), 애프터 이펙트(Content Aware Fill), 어도비 경험 플랫폼의 Attribution AI, 어도비 어크로뱃(Liquid Mode) 등의 기능을 통해 어도비 고객은 높은 정확성, 강력함, 속도 및 쉬움으로 수십억 개의 콘텐츠를 생성, 편집, 측정, 최적화 및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들은 어도비의 AI 윤리 원칙인 책임, 책임성 및 투명성에 따라 개발되고 배포됩니다.

“창조적 생성 AI는 창조성과 생산성을 위한 AI의 다음 진화입니다. 창조자와 컴퓨터 간의 대화를 더 자연스럽고 직관적이며 강력한 것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라고 Adobe의 Digital Media Business 부사장인 David Wadhwani은 말했습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를 통해, 어도비는 생성 AI 기반의 ‘창조적 재료’를 고객들의 워크플로우에 직접 제공하여, 창조적 전문가부터 창조자 경제의 꼬리표깅크리에이터까지 모든 창조자들의 생산성과 창조적 표현을 높일 것입니다.”

Adobe는 모든 창조자들이 자신의 상상력의 속도로 작업할 수 있는 슈퍼파워를 제공하기 위해 Firefly를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Adobe Firefly를 사용하면 경험과 기술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콘텐츠 제작자들이 자신의 단어로 이미지, 오디오, 벡터, 비디오 및 3D를 비롯한 창의적 요소인 브러쉬, 색상 그러데이션 및 비디오 변환 등의 콘텐츠를 원하는 대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Adobe Firefly를 사용하면 브랜드에 맞게 무한한 콘텐츠 변화와 수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Adobe는 또한 Firefly를 기존의 워크플로우 내에서 생성 AI의 강력함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자사의 주요 도구 및 서비스에 직접 통합할 예정입니다.

Adobe는 또한 오늘 Firefly 베타 버전을 출시하여 모든 경험과 기술 수준의 창조자들이 고품질 이미지와 놀라운 텍스트 효과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Adobe는 기술의 전체적인 파워는 창의성이 없이는 실현될 수 없다고 믿고 있습니다. 베타 과정을 통해 Adobe는 이 혁신적인 기술을 발전시키며 응용 프로그램에 통합하는 동안 창조 커뮤니티와 고객들과 함께 작업할 예정입니다. Adobe Firefly 통합의 첫 번째 응용 프로그램은 Adobe Express, Adobe Experience Manager, Adobe Photoshop 및 Adobe Illustrator입니다.

Adobe Firefly는 다양한 스킬셋과 기술적 배경을 가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모델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Adobe의 첫 번째 모델은 Adobe Stock 이미지, 공개 라이선스 콘텐츠, 저작권이 만료된 퍼블릭 도메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학습되어 이미지와 텍스트 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상업적 이용에 안전한 콘텐츠 생성을 목표로 합니다. Adobe Stock은 수백만 개의 프로급 라이선스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서 가장 높은 품질을 보장하며 Adobe Firefly가 다른 사람이나 브랜드의 지적재산권에 기반하여 콘텐츠를 생성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미래의 Adobe Firefly 모델은 Adobe와 기타 업체들의 다양한 자산, 기술 및 학습 데이터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다른 모델이 구현되는 과정에서도 Adobe는 잠재적으로 유해한 편견을 대처하는 것을 계속해서 우선시할 것입니다.

Adobe는 생성적 AI를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기술과 창의성을 활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들이 더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돕기: 콘텐츠는 전 세계 경제를 주도하고 있으며, 창의성과 디자인의 가치는 이전보다 높아졌습니다. 최근 Adobe의 연구에 따르면, 브랜드 중 88%는 지난 1년간 콘텐츠 수요가 최소 2배 이상 증가했으며, 3분의 2는 다음 2년간 5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Adobe는 고객이 더 빠르고 똑똑하게, 더욱 편리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설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생성적 AI를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이 Adobe Firefly를 자신의 자료로 교육하여 개인적인 스타일이나 브랜드 언어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터 보상: Adobe는 Adobe Stock 및 Behance와 같이 고객이 자신의 재능을 상업화할 수 있는 방법을 생성적 AI로 구축할 의향이 있습니다. Adobe는 Adobe Firefly가 베타 버전에서 벗어난 후 Adobe Stock 기여자들을 위한 보상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유될 예정입니다.

Advocating for open standards: Adobe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소유권 인증을 위한 전 세계적인 표준을 만들기 위해 Content Authenticity Initiative (CAI)를 설립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900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CAI의 역할은 이전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Adobe는 CAI의 오픈 소스 도구를 사용하여 무료로 개발되는 개방적인 산업 표준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이미지의 콘텐츠 자격증(Content Credential)에 “학습하지 말아 주세요”(Do Not Train)라는 범용 태그를 추가하여 만든 콘텐츠가 다른 모델 학습에 사용되지 않도록 제작자가 요청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콘텐츠 자격증 태그는 해당 콘텐츠가 사용되거나 게시 또는 저장될 때 항상 함께 유지됩니다. 또한, AI로 생성된 콘텐츠는 적절하게 태그 됩니다.

Firefly 생태계: Adobe는 또한 Adobe Firefly를 다양한 플랫폼의 API로 제공하여 고객이 사용자 정의 워크플로 및 자동화에 통합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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