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제품리뷰]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1 후기

remember_Titan 2022. 12. 3. 14:12
728x90
반응형

M2 아이패드는 얼마나 다를까

다양한 아이패드 라인업 중 프로 모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좋은 성능으로 사진, 동영상 편집 등의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애플 펜슬을 이용해서 스케치, 필기 등의 작업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라인업의 신제품인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모델이 드디어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과연 어떻게 달라졌는지 직접 사용해 본 후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오늘 후기는 위 영상으로 보시면 더욱 자세히 보실 수 있는데요. 특히 애플펜슬 호버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오늘 제가 리뷰를 해드리는 모델은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1형 모델입니다. 사실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면 11형의 경우 4세대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패키지에는 4세대로 적혀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모델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색상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모델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이 전작에 비해서 좀 더 예쁘게 변경되었더군요. 그리고 하단부에는 기존 모델과 달리 iPad Pro라는 각인이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디자인적인 부분은 동일합니다.

성능

이번 모델의 주요 변화는 바로 M2 칩이 탑재되어 성능적인 부분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애플 펜슬 호버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아이패드 프로 M1 모델도 좋은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 모델은 CPU 최대 15%, GPU 최대 35% 더 좋은 성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토샵, 픽셀메이트 포토 등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프리미어 러시 등의 동영상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할 때 빠른 속도로 작업할 수 있었고, 발열도 미지근한 수준으로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다빈치 리졸브가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될 예정인데요. M1, M2가 탑재된 모델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M1, M2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 다른 모델들에 비해서 월등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생산성 작업은 물론이고 고사양의 게임 플레이 그리고 iPadOS 16 버전에서 제공하는 스테이지 매니저 기능을 사용할 때도 버벅거림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모델은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잘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메모리 대역폭도 100GB/s로 증가했으며, WiFi6E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당 공유기를 사용하시면 더 빠른 속도로 WiF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펜슬 호버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모델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애플 펜슬 호버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최대 12mm까지 아이패드가 애플 펜슬을 인식하는 기능으로 즉 떠 있는 상태에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과연 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어떻게 활용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일단 유튜브 영상을 볼 때 호버한 상태에서 영상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즉 미리보기가 가능하고, 위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영상을 감상할 때 원하는 부분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장을 사용할 때는 선택한 색상이 적용했을 때 어떻게 적용되는지 호버한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픽셀 메이트 포토를 사용할 때는 호버 한 상태에서 필터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면 M2 성능이 얼마나 좋은 지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애플펜슬 호버 기능은 앞으로 Procreate는 물론이고, 애플 키노트 등의 iworks 앱들 그리고 굿 노트5 등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각 개발사들이 호버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지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 제가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이번 M2 아이패드 프로 6세대 11형 모델은 M2 칩에 탑재되어 기존에 비해서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만날 수 있으며, 애플 펜슬 호버 기능을 통해서 애플 펜슬의 활용도로 높여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호버 기능은 이번에 처음 탑재된 기능이기 때문에 앞으로 확장성이 높은 것 같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호버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성능이 좋은 아이패드를 원하시는 분들 그리고 M1 모델 이전 세대의 프로 또는 다른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아이패드가 노트북을 대체할 수 없는 5가지 이유

애플아, 아직은 오버야.. 수년간 필자는 아이패드에서 모든 작업을 할 수 있는 사용자가 되기를 바랐다. 스냅온 키보드 및 트랙패드를 갖춘 애플의 경량 태블릿을 투박한 노트북 대신 가지고 다

remembertitan-it.tistory.com

 

M2칩을 탑재한 10세대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을 씹어먹는 성능 애플이 18일(현지시각) 10세대 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는 애플 자체 칩 M2가 탑재됐으며, ▲애플 펜슬 호버링 ▲와이파이 6E 지원 등

remembertitan-it.tistory.com

 

에어팟 쓰면 꼭 알아야할 고급기능 5가지

몰랐던 에어 팟의 다양한 기능들 출시 이후로 에어팟의 가장 큰 장점은 간소함과 사용 편의성이었다. 아이폰 근처에서 케이스를 열면 디스플레이에 새 화면이 나타나고, ‘연결’을 누르면 콘

remembertitan-it.tistory.com

 

10세대 아이패드 리뷰 : 이쁘지만 성능은 실망

애매한 포지션에 애매한 가격대 요약 장점 개선된 카메라 다양한 색상 매직 키보드 폴리오 지원 단점 전면 라미네이팅 처리가 적용되지 않음 실망스러운 배터리 수명 매끄럽지 않은 애플 펜슬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