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밴트 미밴드 7 프로 국내 출시 : 정보 완벽정리
애플워치를 닮은 샤오미의 새 워치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7 프로 모델이 가지고 있는 첫 번째 특징은 1.64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기존 모델들과 비교하면 디스플레이 크기가 상당히 커졌습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는 280 x 456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326ppi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조도 센서를 탑재해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이 제공됩니다. 화면 밝기는 최대 500니트입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워치들이 보통 최대 1000니트 밝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빛이 강한 상황에서는 콘텐츠를 확인할 때 차이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워치의 디스플레이를 볼 때는 베젤이 어느 정도인지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 7 프로 모델의 경우 오른쪽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정 수준의 베젤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랙 페이스를 사용하는 경우 왼쪽 이미지처럼 베젤 느낌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 7 프로 모델의 두 번째 특징은 바로 BDS, GPS, GLONASS, Galileo, QZSS 등을 지원하는 GNSS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간 샤오미 미밴드를 사용하면서 GPS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아쉬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GNSS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제는 스마트폰 없이도 정확하게 운동 기록을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이 외에도 심박수 센서, 3축 가속도 센서, 3축 자이로스코프를 탑재하고 있으며, SpO2 혈중산소 포화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5ATM 방수를 지원합니다.
제품의 두께는 약 11mm로 기존에 비해서는 두껍고 무게는 20.5g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35mAh로 일반 모드로 사용하게 되면 최대 12일, AOD를 사용하게 되면 6일 사용할 수 있고, 완충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 7 프로 모델은 기존 모델에 비해서 더 많은 150개 이상의 워치 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6개의 스트랩 색상 (그래파이트 그레이, 라이트 골드 등)이 출시됩니다. 이 모델의 국내 출시일은 10월 12일입니다.
가장 궁금하신 것은 바로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출시 가격은 109,800원에 출시되었고, 12일부터 18일까지 얼리버드 할인가로 94,800원으로 출시됩니다. 샤오미 미밴드가 좋은 인기를 얻고 있던 이유는 바로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약 10만 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는 이 제품이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궁금하네요.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