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

벤츠, 최상위 SUV 공개 : 마이바흐 SUV 시대 개막

remember_Titan 2023. 4. 9. 20:39
728x90
반응형

GLS 페이스리프트 공개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일, 벤츠가 GLS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GLS는 지난 2019년 벤츠의 SUV 라인업에서 최상위 모델이었던 GL 클래스의 대체 모델로 공개된 모델이다. 

이날 벤츠는 GLS 일반형 외에도 강력한 성능을 갖춘 AMG 모델과 럭셔리함으로 무장한 마이바흐 모델도 함께 공개해 이목을 끌었다. 얼마 전 티저 공개 당시 적지 않은 변화를 이미 예고했던 만큼, 과연 이번 신형 GLS 3종은 전과 달리 얼마나 달라졌을까?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먼저 GLS 일반 모델부터 살펴보자. 뒤이을 AMG 모델과 마이바흐 모델이 있어 ‘일반 모델’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으나, 이 모델 또한 만만치 않은 변화를 가졌다.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4개의 루버가 적용됐으며, 프런트 범퍼는 광택이 나는 검은색으로 마감된 새로운 스타일의 흡기구가 장착됐다. 이전 모델 대비 지상고가 30mm 높아진 측면부는 새로운 20인치 알로이 휠 세트가 적용되었으며, 언더가드는 이번 신형에서 재설계되었다. 참고로 휠 사이즈는 트림에 따라 21, 22, 23인치도 선택할 수 있다. 후면부에는 리어램프가 세 개의 독립된 블록으로 재구성됐다.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실내는 클래식(classic) 및 스포티(sporty), 디스크리트(discreet)’에 이르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설정도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 터치패드 컨트롤이 적용된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업그레이드된 음성 비서 서비스 등의 기능 또한 적용됐다. 참고로 멀티 시트 엔터테인먼트, 2개의 센터 콘솔 USB 포트, 실내 공기 필터 시스템 등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으로는 두 가지 디젤 엔진과 두 가지 가솔린 엔진이 제공된다. GLS 350 d와 GLS 450d에는 각각 313마력 및 367마력 파워를 생성하는 3.0리터 6 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그리고 모든 GLS 모델과 동일하게 메르세데스의 4 MATIC 4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또 가솔린으로는 381마력을 생성하는 GLS 450과 517마력을 생성하는 GLS 580의 두 가지 가솔린 모델이 제공된다. GLS 450에는 6 기통 엔진이 탑재된 반면, GLS 580에는 4.0리터 V8 엔진이 탑재됐다.

 

AMG GLS 63은 일반 모델과 비교했을 때, 성능에 조금 더 중점을 둔 모델이다. 우선 외관에는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AMG 전용 퍼들 라이트가 적용됐다. 휠은 21인치, 22인치, 23인치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맞춤형 차체 키트와 독특한 리어 라이트 디자인, AMG 엠블럼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갈색과 검은색 또는 베이지색과 검은색으로 구성된 가죽 시트가 적용됐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AMG 전용 메뉴 레이아웃 및 기능이 포함돼 차별성을 두었다. 그리고 전자식 파노라마 선루프, 열선 내장 및 환기식 프론트 시트,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고성능 배기 시스템, 업그레이드된 사운드 시스템, 360도 주차 파일럿 및 키리스 고(keyless-go)가 모두 기본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4.0리터 트윈 터보차지 V8 엔진이 탑재되었는데, 이는 이번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강력한 612마력 파워를 생성한다. 참고로 AMG GLS 63에는 48V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었는데, 이 덕분에 추가로 22마력의 동력을 생성한다.

 

마이바흐 GLS는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마이바흐 레터링으로 확실한 존재감을 과시하는 모델이다. 벤츠는 이 차에 특별함을 더 높이기 위해 휠을 맞춤 제작된 23인치 휠로 탑재했다. 

실내는 우선 도어에 마이바흐 패턴이 도로에 투사되는 조명 장치가 탑재됐다. 이외에 마감은 다이아몬드 패턴 퀼팅으로 되었고, 색상은 흰색과 은색, 갈색과 베이지색 조합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파워트레인은 557마력을 생성하는 V8 엔진이 재설계돼 탑재된다. 0→100㎞/h 도달시간은 일반 모델과 동일한 4.2초다.

 

업계에서는 신형 GLS에 대해 라인업 모두 장비와 파워트레인이 변경된 점이 다 수 있는 점을 고려했을 때, 현재 가격보다 크게 인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렇다면 오늘 살펴본 GLS 부분변경 모델에 대해 궁금한 점은 공개되지 않은 가격과 국내 출시 여부일 터, 과연 벤츠가 매력적인 답변을 빠른 시일 내에 공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함께 읽어보면 좋을 글

 

메르세데스 벤츠 GLE 페이스리프트 공개

최고급 패밀리카, GLE의 페이스리프트 메르세데스-벤츠가 GLE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을 공개했다. GLE는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SUV로, 올해 국내 판매가 예고됐기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로

remembertitan-it.tistory.com

 

마이바흐 150대 한정판 공개

이름은 오뜨 부아튀르 지난13일 마이바흐 오뜨 부아튀르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뜨 부아튀르는 하이앤드 패션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150대 한정판입니다. 오뜨 부아튀르의 파워트레인은 6.0리

remembertitan-it.tistory.com

 

벤츠 신형 S63 AMG 하이브리드, 간지가..

S63 AMG 신형 구경해보자 지난 5일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신형 AMG S63 E 퍼포먼스를 공개했습니다. 신형 S63 E퍼포먼스는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과 후륜 전기모터, 9단 자동변속기,13.1kWh 용량의 배터

remembertitan-it.tistory.com

 

벤틀리 플라잉 스퍼 뮬리너 구경해보자 (디자인 갑)

영국차의 믿어지지 않는 퀄리티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벤틀리 모터스(Bentley Motors)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살롱 모델, ‘플라잉 스퍼(Flying Spur)’를 더욱 화려히 다듬었다. 이번에 공개된

remembertitan-it.tistory.com

 

 

728x90
반응형